워렌 버핏 씨는 한때 “가장 좋아하는 보유 기간은 영원하다”고 말한 것은 유명합니다.그러나 버크셔 해서웨이 포트폴리오의 오랜 변화를 대략 조사한 것만으로도 버핏 씨가 희망하고 있다고 말할 정도로 대부분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버핏 씨가 항상 주식을 무기한으로 보유하는 것은 아니다. 뛰어난 경영을 하는 뛰어난 기업’으로 한정된다고 조건부했다.

그 높은 기준을 충족하는 유명 상표는 무엇입니까? 버핏은 그 질문에 솔직하게 대답했습니다. 버핏 씨가 사실상 영구히 보유한다고 말한 모든 유명 상표가 여기 있다.

1. 코카콜라

버핏은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주에게 향한 2023년의 서한 속에서 코카콜라 컴퍼니(KO-1.04%)를 칭찬했다. 현재, 이 회사는 복합기업의 4번째로 큰 보유주가 되고 있다.

버핏은 2024년 주주에게 보낸 편지에서 다시 코크사를 언급하고 “정말 훌륭한 사업을 발견하면 거기에 고집해 주세요”라고 썼다.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몇몇 주식 중 하나라고 말했다.

2.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버핏 씨는 또한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에게 향한 2023년과 2024년 서한 속에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XP-3.15%)를 칭찬했다. ‘정말 놀라운 사업’을 고수하고 무기한으로 소유한다는 그의 코멘트는 코카콜라와 아멕스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코카콜라와 마찬가지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도 버핏 씨의 오랜 보유 종목이다. 에 큰 지위에 있다. 초기 투자 비용은 불과 13억 달러였다.

3. 서양 석유

2024년 주주에 대한 편지 가운데 버핏은 사실상 영구적으로 보유할 예정인 주식 리스트를 확대했다. 수년간 적극적으로 주식을 구입한 후, 옥시덴탈은 현재 버크셔에서 6번째로 큰 보유주가 되고 있다.

버핏은 옥시덴탈을 이렇게 지지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우리는 미국에서 회사의 방대한 석유와 가스 보유와 이산화탄소 회수 이니셔티브의 리더십을 특히 좋아하지만 이 기술의 경제적 실현 가능성 아직 증명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영원히 주식에 뛰어난 경영진이 존재해야 한다는 원칙을 견지해 옥시덴탈의 최고경영 책임자(CEO) 비키 홀브 씨의 리더십을 칭찬했다.

4, 5, 6, 7, 8. 일본의 5개 종합상사

버핏은 보통 이러한 유명 상표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기 위해 다음 5가지 유명 상표를 그룹화했습니다.

이러한 일본 주식은 버크셔에게는 큰 포지션이 아니다. 있다고 지적했다.

9. 애플

놀랍게도, 버핏은 2024년 주주에 대한 서한 속에서 무기한으로 보유할 것으로 예상했던 유명 상표 중 하나로 애플(AAPL-2.41%)에는 언급하지 않았다. CNBC 베키 퀵은 5월에 개최된 버크셔의 연차주주 총회에서의 불참에 대해 씨에게 질문했다. 무슨 일이 일어나지 않는 한 “아멕스와 콜라와 함께 버크셔의 포트폴리오에 남을 것”이라고 명언했다.

이것은 버핏 씨의 영구 보유 종목 리스트에 애플을 포함하기에 충분한 강력한 지지라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의 주식 포트폴리오의 24.6%를 차지하고 여전히 이 복합기업의 최대 보유주이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어떻습니까?

여기서 더 큰 놀라움이 있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버핏 씨가 사실상 영구히 보유한다고 말한 유명 상표에 실려 있지 않은 것이다. 확실히 그의 영원한 주요 주식이다.

American Express는 Motley Fool Money의 광고 파트너입니다. 버크셔 해서웨이에 포지션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0 / 5. Vote count: 0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